ndaily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13년 연속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
기사 작성일 : 2024-04-04 16:00:18

굿뜨래 국가브랜드대상 수상하는 박정현 부여군수(오른쪽)


[부여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여= 이은파 기자 = 충남 부여군은 지역 공동브랜드 '굿뜨래'가 지난 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대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굿뜨래의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은 2012년부터 13년 연속이다.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가장 가치 있는 국가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으로, 인지도와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군은 '좋은 들에서 생산된 좋은 상품'이란 브랜드 가치 실현을 목표로 위생 상태, 품질 기준, 농약 사용 기준 준수 여부 등에 대해 철저한 품질 관리를 실천해온 점이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굿뜨래란 공동 브랜드를 개발한 이후 지난해 처음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 결과 전 국민 인지도가 48.5%, 브랜드 화폐가치가 3천929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강조했다.

박정현 군수는 "굿뜨래 국가브랜드 대상 13년 연속 수상은 굿뜨래에 대한 군민의 변함없는 애정과 자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국내외 파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 관리와 신뢰도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여군 농식품 공동브랜드 굿뜨래 마크


[부여군 제공=]

현재 부여에서는 66개 조직이 153개 농특산물에 굿뜨래란 상표를 부착, 판매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