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원티드랩·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기반 LaaS 협력
기사 작성일 : 2024-04-15 11:00:25

최현석 기자 = 원티드랩[376980]은 지난 11일 네이버클라우드와 하이퍼클로바X 기반 원티드 LaaS(LLM-as-a-Service·서비스형 거대언어모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생성형 AI 개발·운영 구독 설루션 '원티드 LaaS'를 운영하는 원티드랩과 글로벌 수준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제공하는 네이버클라우드는 협력을 통해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협약은 ▲ 생성형 AI 원천기술(하이퍼클로바X)의 활용 확대 지원 ▲ 생성형 AI 응용기술(원티드 LaaS) 전파를 위한 공동 협력 ▲ 성공 사례에 대한 대외 홍보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윤희영 네이버클라우드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과 확산을 촉진하고, 생성형 AI 도입을 가속화해 국내 기업들의 AI 전환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형민 원티드랩 AX사업개발 총괄은 "기업고객이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시 글로벌 수준의 능력을 갖춘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언어모델의 선택지를 다양화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효능감을 느끼게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기업의 생성형 AI 도입을 돕고, 나아가 국내 생성형 AI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티드랩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