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광주교육청, 5급 이상 공직자 청렴도 평가…성과지표 반영
기사 작성일 : 2024-04-17 12:01:16

청렴도 향상 종합정책 발표


[촬영 형민우]

(광주= 형민우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청렴도 향상 종합정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외부청렴도 평가에서 문제로 지적된 소극행정과 절차위반, 업무 불투명의 업무행태를 개선하기 위해 청렴도 1등급 추진본부를 운영하기로 했다.

대민부서는 친절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전화 민원 바로 응답 시스템 마련 등 친절 행정에 주안을 두는 한편, 주요 사업의 누리집 공개도 의무화할 방침이다.

5급 이상은 자체 공직자 청렴도 평가 등을 성과 지표에 반영해 고위직의 청렴 책무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부패 취약분야 개선을 위해 학교 운동부와 방과후 학교, 공사 관리·감독 등 3개 분야는 학부모와 방과후학교 강사, 공사 관계자 등을 상대로 청렴 클린콜 조사를 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오는 26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협업해 청렴라이브(Live) 교육도 열 예정이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청렴과 고객만족은 공직자의 기본 소양으로 저와 부교육감, 국장 등 고위 간부들부터 무한 책임을 지고자 한다"며 "올해는 반드시 청렴도를 향상해 광주교육의 신뢰를 회복하고 한층 더 개선된 수준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지난해 국가인권위원회의 종합청렴도 조사에서 4등급을 기록하는 등 하위권에 머물러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