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날씨 걱정 없이 마음껏"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 조치원에 개장
기사 작성일 : 2024-04-22 09:01:11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


[세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 이은파 기자 = 아이들이 날씨 걱정 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가 22일 세종시 조치원읍에서 문을 열었다.

조치원읍 번암행복드림센터 2층에 꾸며진 이 놀이터는 지난해 12월 문을 연 세종형 실내놀이터 1호에 이어 두 번째 실내놀이터다.

208㎡ 규모의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는 시민 공모를 통해 조성 대상지를 선정하고 기본디자인 설계와 놀이터 조성 과정에 조치원읍 놀이터협의회가 참여하는 등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내부에는 어린이 제품 안전 인증을 받은 친환경 소재 그물 놀이기구와 신개념 스펀지 수영장 폼핏존, 사용자의 움직임에 반응하는 양방형 콘텐츠로 채워진 상상꿈터(인터렉티브룸) 등을 갖췄다.

놀이터는 세종시에 주소를 둔 36개월∼9세 아동과 보호자가 무료로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일요일과 월요일, 근로자의 날(5월 1일), 명절·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은 쉰다.

시는 이 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시범 운영한 뒤 다음 달 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만 진행하며 회차별 16명 이내로 이용할 수 있다.

시는 올해 하반기 소담동에 세종형 실내놀이터 3호를 개장할 계획이다.


세종형 실내놀이터 2호


[세종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최민호 시장은 "우리 아이들이 날씨나 미세먼지에 영향받지 않고 자유롭게 뛰어놀며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를 함께 키운다는 책임감을 갖고 '아이 키우기 좋은 세종'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