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서울시 도시락·밀키트 할인사업에 프레시지·허닭 동참
기사 작성일 : 2024-04-23 12:00:21

고은지 기자 = 식탁물가 상승으로 자녀의 식사 준비에 부담이 커진 양육가정을 위한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 지원 사업'에 프레시지와 허닭이 동참한다고 서울시가 23일 밝혔다.


서울시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 지원 사업'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정행복 도시락·밀키트·먹거리 할인 지원은 시의 저출생 대책인 '탄생 응원 서울 프로젝트'의 하나로 18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식사 준비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도록 도시락, 밀키트, 신선식품 등을 20% 내외(최대 25%)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달부터 밀키트 브랜드 프레시지와 간편식 브랜드 허닭이 새롭게 동참하면서 참여 업체는 총 10개로 늘어났다. 지난 20일부터 신청이 시작된 5월분부터는 10개 업체의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풀무원에서는 5월 쿠폰 사용자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랭킹닭컴에서는 20명을 추첨해 3만원 상당의 '든든한 한끼 패키지'를 증정한다.

5월분 할인쿠폰 신청은 서울시 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몽땅정보만능키'(https:https://umppa.seoul.go.kr/)에서 20∼28일 선착순으로 받는다. 업체별 지원 건수가 달성되면 접수를 마감한다.

매월 신청하고 한 달간 사용할 쿠폰을 받게 되며 기존에 혜택을 받은 가정에서도 또 신청할 수 있다. 업체 간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대상자는 다음 달 2일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프레시지, 허닭의 사업 동참으로 자녀 양육 가정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고물가 시대에 양육자의 식사 준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고 자녀와의 시간을 좀 더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매달 놓치지 말고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