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초록달록 우리들 세상' 부산 영화의전당서 어린이날 큰잔치
기사 작성일 : 2024-04-29 09:00:35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화의 전당 일원에서 '2024 제51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일보사, 영화의전당이 주최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축제의 장이다.

올해는 '초록달록 우리들 세상'이라는 주제로 ▲ 어린이마켓 ▲ EBS 뮤지컬 어벤져스 어린이 라이브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 등이 마련된다.

야외 특설무대에서는 '어린이 복면가왕', '인기 유튜버 토크콘서트', '동요 거리 공연(버스킹)', '마술 공연', '해적 어린이 파티' 등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진다.

물건 선정부터 판매까지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운영하는 '초록달록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준비된다.

각종 체험 행사가 ▲ 팝업 놀이터존 ▲ 친환경 만들기 체험존 ▲ 부산 대표 기관·단체가 함께하는 유관기관 체험존 ▲ 세계문화가 어우러진 글로벌 체험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동물친구 에어바운스, 알록달록 빅블록 놀이, 바다유리 액세서리 만들기, 폐현수막 인형 열쇠고리 만들기, 세계 전통의상 놀이 등을 체험한다.

부산소방본부, 부산경찰청, 부산시 어린이집 연합회, 부산은행, 부산아이파크 등 지역 유관기관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