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HMM, 글로벌 ESG 평가 '상위 1%' 플래티넘…韓 해운업계 최초
기사 작성일 : 2024-05-07 10:00:35

HMM, 글로벌 ESG 평가 '상위 1%' 플래티넘


[HM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성호 기자 = HMM[011200]은 국내 해운업계 최초로 프랑스 소재 글로벌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상위 1%에게 부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평가는 기업의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 조달 등 4개 항목에서 진행되며,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준다.

HMM은 지난 2021년 이 평가에서 실버 등급을 획득한 이후 2022∼2023년에는 골드 등급으로 올랐고, 이번에 최고등급을 받았다.


HMM의 2만4천 TEU급 친환경 컨테이너선


[HMM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 평가 기준이 강화됐으나 전년 평가 결과 대비 모든 분야에서 점수가 유지되거나 높아졌다고 HMM은 밝혔다.

특히 강점을 보여 온 환경 분야 외에도 지속가능 조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환경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체 노력은 물론 HMM과 협업하는 업체들에 대한 평가, 실사, 사전 리스크 분석 등도 충실하게 이행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최근까지 발표된 에코바디스 평가에서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진 글로벌 컨테이너 선사는 머스크와 CMA-CGM이라고 HMM은 전했다.

HMM 관계자는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기업의 ESG 이행 능력은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특히 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글로벌 화주들이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평가 결과는 글로벌 시장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