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교육청 소속 도서관, 인성 독서주간 운영
기사 작성일 : 2024-05-08 10:00:41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시교육청 소속 10개 도서관은 15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 가족을 대상으로 '2024년 인성 독서주간' 행사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인성 독서주간'은 독서를 통해 내면을 바르고 건강하게 가꾸고, 타인·공동체·자연과 함께하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역량을 키워주는 도서관 주관 독서문화 캠페인이다.

10개 도서관은 '책 빛으로 물들어, 인성으로 꽃 피우다'를 주제로 인성 덕목 실천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프로그램으로 '인성 독서주간' 운영에 나선다.

이들 도서관은 특별 강연 34건, 공연 5건, 체험 행사 82건, 전시 54건, 토론 13건 등 총 188건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내용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부산교육연수원, '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 운영

(부산= 부산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은 9일부터 6월 28일까지 초등 교원 및 교육 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연수원 등지에서 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원과 교육 전문직원 역량을 강화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수강자는 각자의 교직 생애 단계에 따라 최소 6시간부터 최대 21시간까지 자기 주도적으로 연수를 계획할 수 있다. '학력 신장', '인성교육', '미래 교육' 등의 주제로 구성한 다양한 과목의 연수를 통해 미래 교육 역량을 계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교육청, 진학 정보 취약 계층 대상 집중 상담 주간 운영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10일부터 24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과 다문화가정 자녀 등 진학 정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학력개발원 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 집중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 주간은 대학 진학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대입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컨설팅과 맞춤형 대입 정보 제공으로 진학 정보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담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소속 대입 지원관과 부산진학지원단 전문위원들이 맡는다.

10일부터 17일까지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20일부터 24일까지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집중 상담을 운영한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