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전남농협-경북농협, 영호남 고향사랑 교차기부
기사 작성일 : 2024-06-25 15:00:30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 행사


[전남농협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 조근영 기자 = 농협전남본부는 농협경북본부와 함께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행사를 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남농협과 경북농협이 경북도와 전남도에 고향사랑기부금(각 2천만원)을 상호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이철우 경북지사, 박종탁 전남지역본부장, 임도곤 경북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모금에는 지방소멸 위기에 빠진 농촌을 살리기 위해 전남 관내 농협중앙회, 농협경제지주, NH농협은행, NH손해보험, NH생명보험 직원 200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종탁 본부장은 "농촌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직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영호남의 화합을 위한 자리에 전남농협과 경북농협이 작게나마 의미 있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설 명절을 맞아 전남 각지에서 홍보캠페인을 전개했으며 3월에는 전남지역 농협중앙회와 계열사 대표직원이 지역 내 전체 23개 지방자치단체(전남도와 22개 시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하기도 했다.

4월에는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모바일 카탈로그' 출시 및 시연회를, 5월에는 광주전남팜스테이마을 협의회원들과 농촌관광 활성화를 함께 논의하기도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