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정봉주, 野최고위원 출마…"尹대통령 탄핵해 정권 끝장내겠다"
기사 작성일 : 2024-07-02 14:00:04

정봉주 전 의원, 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선언


신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이 2일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2024.7.2

설승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은 2일 "윤석열 정권을 반드시 끝장내겠다"며 새 지도부를 뽑는 8·18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친명(친이재명)계로 분류되는 정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최고위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윤석열 대통령을 탄핵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 이 임무 수행을 위해 당원들과 함께할 것"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최고위원 경선이 '친명 마케팅' 일색이라는 지적에 "민주당과 이재명 전 대표를 지키려면 '닥치고 공격', 즉 '닥공'이 필요하다"며 "대표와 친분보다는 '닥치고 공격'에 대한 결기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이번 총선 과정에서 강북을 공천을 받았으나, 이후 '목발 경품' 발언과 '거짓 사과' 논란에 휘말려 낙마했다.

정 전 의원은 '목발 경품' 발언 논란과 관련, "6월 7일 일간지에 사과문을 올렸고 같은 달 20일 국립현충원에서 묘비 닦는 봉사활동을 했고 24일 중앙보훈회장을 만나 사과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까지 민주당에서는 정 전 의원을 비롯해 김민석 강선우 김병주 한준호 이성윤 의원 및 김지호 부대변인 등 7명이 최고위원 출마 의사를 밝혔다.

당내에서는 후보들이 모두 이재명 전 대표와의 친분을 내세우고 있다는 점에서 '친명 마케팅'이 과열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