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생기원·산업연합포럼, 수소경제·탄소중립 포럼 열어
기사 작성일 : 2024-07-12 10:01:21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본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 박주영 기자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한국산업연합포럼과 공동으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대한민국 수소경제·탄소중립 대국민 포럼'을 열었다.

수소경제 전환과 탄소중립 이행 목표 달성을 위해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고, 산·학·연·관 공동 이니셔티브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소경제 전환·탄소중립 이행'을 주제로 이창엽 생기원 지속가능기술연구소장, 김재경 에너지경제연구소 선임연구위원, 정광국 미국 아칸소주립대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다.

생기원은 이번 포럼에서 10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수요조사를 통해 발굴한 수소경제·탄소중립 이행에 필요한 전략 아이템을 소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생기원, 기업, 정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추진할 수 있는 기술 개발 과제를 제안했다.

구체적으로 김종민 생기원 지역산업혁신부문장은 청록수소를 활용한 청정수소 국산화, 전국적 수소 생태계 맵, 반도체를 비롯한 첨단산업 탄소 감축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 부산물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등 기획 아이템을 제안했다.

이날 포럼에는 국민의힘 윤한홍·김재섭 의원, 더불어민주당 문진석·김한규 의원,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차관, CF연합 이회성 회장,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 등 산학연관 전문가 30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