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이정환 창원산업진흥원장 후보자 "지역 벤처·중기 경쟁력 강화"
기사 작성일 : 2024-07-19 18:01:14

창원시의회


[창원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김선경 기자 = 경남 창원시의회 경제복지여성위원회는 19일 이정환 창원산업진흥원장 임용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을 진행했다.

경제복지여성위는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인사청문회를 열고 이 후보자로부터 직무수행 계획, 기관 운영 방침, 경영 계획 등을 청취했다.

청문과정에서 민주당 측은 지난 5∼6월 진행된 진흥원 원장 공모 때는 '적격자 없음'을 사유로 이 후보자가 탈락했지만, 이번에 다시 진행된 공모에서는 임용후보자로 선정된 것을 두고 절차상 문제는 없는지 등을 진흥원 측에 따져 묻기도 했다.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은 능력·자격에 대한 공개 청문에 이어 도덕성에 대한 비공개 청문이 진행된 뒤인 오후 5시께 마무리됐다.

경제복지여성위는 제136회 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2일 오후 1시 다시 회의를 열고 이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 후보자에 대한 경과보고서가 채택될 경우 시는 조만간 이 후보자 임명 절차를 마무리하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출연연구기관인 한국재료연구원의 직전 원장을 지낸 이 후보자는 42년간 재료연구원에서 근무했다.

그는 이날 인사청문회를 통해 "내년이면 창원산업진흥원 출범 10년이 된다"며 "지역의 명문 산업진흥원으로 도약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창원 소재 중소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의 경영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며 "강한 지역 과학기술을 활성화해 지역소멸의 파도를 넘겠다. 기업지원에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