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수시 원서 어디 쓸까'…대교협, 25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박람회
기사 작성일 : 2024-07-23 13:00:35

대입을 위한 준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최로 지난 2019년 7월 25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0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찾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각 대학 부스를 돌아보고 있다. [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 김수현 기자 =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25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2025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국 149개 대학이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참여 대학별 입학 업무 관련 교수, 입학 사정관, 교직원 등이 나서 해당 대학의 전형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아울러 학생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 정보를 직접 검색해볼 수 있도록 하는 '대입 정보 종합자료관', 국가장학금·학자금 대출 제도를 소개하는 '한국장학재단 홍보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홍보관', '전공 자율 선택제 홍보관' 등 다양한 특별관이 운영된다.



[대교협 제공]

이와 함께 진학 상담 경험이 풍부한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이 직접 참여하는 일대일 대입 상담도 진행된다.

일대일 대입 상담은 코엑스 3층에서 박람회 기간 중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운영된다.

상담 시간과 인원 제한으로 상담 예약을 하지 못한 학생들은 박람회 이후 대교협 '대입 상담센터'의 전화상담 서비스(☎1600-1615), 온라인 상담 서비스(대입 정보 포털 '어디가')를 이용하면 동일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박람회 입장 예약 방법은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홈페이지(univexp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람회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 30분이다. 입장료는 2천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