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미래에셋운용 "미국배당다우존스 ETF 5종 중 개인 순매수 1위"
기사 작성일 : 2024-08-28 10:00:23


[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송은경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상장지수펀드(ETF)가 동일 지수를 추종하는 국내 ETF 중 연초 이후 개인 순매수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에 따르면 전날 기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의 연초 이후 개인 누적 순매수액은 6천749억원으로, 국내 상장된 다우존스미국배당100지수를 추종하는 ETF 5종 가운데 가장 많았다.

미래에셋운용의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ETF는 지난해 6월 20일 상장 이후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으며 전날 기준 순자산 1조2천581억원으로 동종 상품 중 가장 크다.

이 ETF는 미국에 상장된 'Schwab US Dividend Equity'(SCHD·슈드)의 국내판으로, 10년 이상 꾸준히 배당금을 지급해 왔으며 배당성장률이 우수한 우량 고배당 기업에 투자하는 월분배 ETF다.

하민정 미래에셋운용 매니저는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는 높은 배당수익률과 함께 재무건전성과 기업의 성장성까지 고려한 미국의 배당성장 기업에 투자한다"며 "장기 우상향하는 미국 증시에 따른 시세차익과 월마다 지급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인컴수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으로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이라고 설명했다.

미래에셋운용은 'TIGER 미국배당다우존스'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10일까지 해당 ETF 매수 인증을 한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커피와 케이크 쿠폰을 증정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