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BNK금융 "지역경제 견인하는 동반성장 구심점" 선언
기사 작성일 : 2024-08-30 16:00:15

BNK금융 지역 동반성장 선포식


[BNK금융 제공]

(부산= 김상현 기자 = BNK금융그룹이 지역 산업과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역내 부가가치를 환원해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동반성장 구심점 역할에 나선다.

BNK금융그룹은 30일 부산 본점에서 빈대인 회장을 비롯한 그룹사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경제 재도약과 그룹 지속 성장을 위한 '지역 동반성장 선언문'을 채택했다.

BNK금융은 선언문에서 ▲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이끄는 금융생태계 조성 ▲ 편리한 금융으로 지역의 풍요로운 미래 실현 ▲ 주주와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공유 ▲ 바른 기업문화로 신뢰받는 일터 구현에 나서기로 했다.

또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핵심과제로 지역 경기회복과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부담 완화를 위해 18조4천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을 우선 추진한다.


BNK금융 본사


[ 자료]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16조5천억원 규모의 저금리 특별대출과 특별 금리감면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소상공인 부채 상환과 이자 부담 경감을 위해 대출 만기연장, 분할상환유예 등 채무조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가덕 신공항 관련 인프라 개발 업종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 지원과 조선업 선수금 환급보증(RG) 발급을 확대하는 등 지역 특화산업 육성에도 적극 참여한다.

지역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상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지역 돌봄 체계와 출산 장려 지원책도 마련하기로 했다.

빈대인 BNK금융 회장은 "지역과의 동반성장으로 그룹이 한 단계 더 도약하면 자연스럽게 주주가치도 높아질 것"이라며 "동반성장 경영은 본질적인 기업 밸류업을 위한 정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