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함께 일하고 돌보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기사 작성일 : 2024-09-02 09:00:33

부산시청


[부산시 제공]

(부산= 부산시는 2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이준승 부산시 행정부시장, 이종환 시의회 부의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을 비롯해 부산지역 여성리더, 여성단체,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을 한다고 밝혔다.

양성평등주간은 정치경제사회문화의 모든 영역에서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하는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양성평등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기념식에서 부산 대천유치원 송순임 이사장이 '부산여성상'을, 이지지오 김정수 대표가 '고용평등모범상'을 받는다.

이어 우리 가족과 양성평등에 대해 고민해보는 양성평등 연극 공연이 마련된다.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평등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공모전, 토크콘서트, 토론회,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이어진다.

부산시, 일·생활 균형 경진대회 참가기업 모집

(부산= 부산시는 일·생활 균형 직장환경 조성과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27일까지 '2024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부산지방노동청,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주최하고 부산시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기업들이 실천하고 있는 일·생활 균형 사례를 자유롭게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라밸 우수기업'이란 일 생활 균형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관심과 의지가 우수하거나, 육아휴직 등 직장·가정양립 혹은 유연근무 등 제도 도입·실천 우수기업을 말한다.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