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옵션 거래' 서비스 개시
기사 작성일 : 2024-09-03 11:00:18


[미래에셋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조성흠 기자 = 미래에셋증권[006800]은 3일 미국주식옵션 거래 서비스를 개시하고, 이벤트 신청 시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미국주식옵션은 미국 개별주식 및 미국 상장지수펀드(ETF)를 특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거나(콜옵션) 팔(풋옵션) 수 있는 투자상품이다. 적은 금액으로 방향성 레버리지(차입) 투자가 가능하며 보유 중인 미국 주식 가격하락 헤지(위험 회피)에도 활용될 수 있다.

미국주식옵션의 기초자산은 엔비디아, 테슬라 등 미국 주식과 미국 ETF 총 20개이며, 향후 약 60개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미국주식옵션 거래는 KAIROS(HTS), M-STOCK(MTS)을 통해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이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해외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신청하면 이튿날부터 미국주식옵션 온라인 거래 계약당 수수료가 기존 7.5달러에서 0.89달러로 약 88% 할인된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시장 변동성이 증대되는 장세에서 미국주식옵션은 미국 주식 등 보유자산의 가격하락위험 헤지 수단의 하나로 활용될 수 있다"며 "투자 수단에 대한 다양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수단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