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은행, 부산상의 회원사에 최대 1.6%p 금리우대 제공
기사 작성일 : 2024-09-03 16:00:22

부산은행, 부산상의 회원사에 금리우대


(부산= 민영규 기자 = BNK부산은행은 3일 부산상공회의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부산상의 회원사와 회원사 임직원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기로 했다.회원사에는 최대 1.6% 포인트, 임직원에게는 최대 0.5% 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부산= 민영규 기자 = BNK부산은행이 부산상공회의소 회원사에 기업대출 시 최대 1.6% 포인트(p) 우대금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부산상의와 부산은행은 3일 부산상의에서 양재생 부산상의 회장과 방성빈 부산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특별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부산은행은 부산상의가 추천한 회원사가 기업대출을 받을 경우 최대 1.6%p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한도를 우대해주기로 했다.

또 부산상의 회원사 임직원이 가계대출을 받을 때 최대 0.5%p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이번 협약에 따른 기업 대출 지원 규모는 3천억원이고, 기업당 대출한도는 30억원이다.

임직원 가계대출 지원 규모는 500억원이며, 개인별 대출한도는 2억5천만원이다.

부산은행은 또 부산상의 회원사와 임직원이 요청하면 퇴직연금 설명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양 회장은 "최근 몇 년간 이어진 고금리, 고물가로 지역의 많은 기업이 성장보다는 생존을 걱정해야 할 정도로 경기가 어렵다"면서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특별금융 지원이 부산상의 회원사들의 자금난 해소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방 행장은 "이번 금융지원 협약이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대표은행의 역할을 강화해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