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최승재 중기 옴부즈만, 성장사다리 포럼 개최…"규제 신속 개선"
기사 작성일 : 2024-09-05 07:00:20

중소기업 옴부즈만 위촉장 수여하는 한총리


최재구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 및 중소기업 옴부즈만 위촉장 수여식에서 최승재 전 의원에게 중소기업 옴부즈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8.20

박상돈 기자 = 최승재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5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중소벤처기업·여성기업·청년기업·소상공인을 대표하는 8개 협회 및 단체장과 올해 첫 성장사다리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참석 협회 및 단체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이노비즈협회, 벤처기업협회, 메인비즈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소상공인연합회 등이다.

성장사다리 포럼은 중소·벤처·소상공인 관련 협회·단체장과 중기 옴부즈만이 회원사의 규제 및 애로 사항을 건의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이번 포럼에서는 최 신임 중기 옴부즈만과 협회·단체장의 상견례를 겸해 포럼의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 중기 옴부즈만은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등의 대출 연체율 상승, 휴·폐업 증가 등 경영 여건이 몹시 어려워진 가운데 취임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중소·벤처·소상공인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더욱 절실한 때"라고 지적했다.

이어 "다만, 세수 결손 등 재정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재정 지원과 더불어 행정적 지원, 특히 규제 개선을 통한 제도적 지원이 더욱 중요하다"며 "중소·벤처·소상공인의 경영 여건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요 규제를 속도감 있게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