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SK쉴더스·한컴라이프케어 전기차·배터리 화재 대응 협력
기사 작성일 : 2024-09-13 10:00:30

최현석 기자 = SK쉴더스는 스마트 안전 설루션 전문기업 한컴라이프케어[372910]와 전기차 및 리튬 배터리 화재 예방 시스템 구축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SK쉴더스는 12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본사에서 한컴라이프케어와 협력식을 갖고 전기차·배터리 화재 진압에 특화된 시스템 기반 대응 체계를 선보이기로 했다.

SK쉴더스는 대응 체계 전반을 컨설팅하고 화재 예방 시스템을 구축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질식 소화포, 침수조 등 전기차 화재 예방 설루션을 제공한다.

또, SK쉴더스는 앞으로 '써미츠(SUMiTS)' 플랫폼과 한컴라이프케어의 화재 진압 설루션을 결합해 다양한 현장에서 범용성 높은 맞춤형 화재 안전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지능형 CCTV와 사물인터넷(IoT) 센서 등 SK쉴더스 관제센터 서버 및 시스템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각종 재난 재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SK쉴더스 김진중 융합보안사업부장(전무)은 "이번 한컴라이프케어와 협력을 계기로 전기차 화재에 대비할 수 있는 산업안전 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설루션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써미츠 플랫폼과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시장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K쉴더스 김진중 융합보안사업부장(사진 오른쪽)과 한컴라이프케어 오병진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쉴더스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