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성남 페스티벌 기간에 '실시간 유동인구 혼잡도' 정보 제공
기사 작성일 : 2024-10-07 10:01:16

실시간 유동 인구 확인 서비스


[성남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성남= 이우성 기자 = 경기 성남시는 '2024 성남 페스티벌'이 열리는 이달 5일부터 13일까지 행사장으로 나들이 가기 전 목적지의 인구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유동 인구 확인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시민들이 가고 싶은 성남지역 공원이나 행사장, 여행지를 인구 밀집도가 낮은 시간대에 방문해 쾌적한 나들이를 즐길 수 있게 하려고 기획됐다.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안내된 인터넷 주소를 통해 서비스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 검색창에 가고 싶은 장소를 입력하면 원하는 곳의 지도와 길 찾기, 날씨 정보, 성별·연령별 실시간 인구수, 24시간 유동 인구 변동 추이, 지난주 유동 인구 지표 정보 등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성남 페스티벌이 열리는 탄천 야탑교 일원을 비롯해 성남아트센터, 중앙공원, 성남종합운동장, 판교 콘텐츠 거리, 분당구청 문화의 거리, 희망대공원 야외공연장, 위례 스토리박스, 율동공원 등으로 나들이 가기 전 인구 혼잡도를 확인할 수 있다.

성남시의 실시간 유동 인구 확인 서비스 제공은 지난 4월 한 달간 시범 운영한 뒤 이번이 두 번째다.

시범운영 결과는 SK텔레콤과 협력해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