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시, 청년고용 우수기업 3개 선정…세제 혜택 제공
기사 작성일 : 2024-10-15 09:00:25

부산시청


[부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청년고용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 지역 기업 3개를 '2024년 청년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올해 처음으로 청년이 끌리는(청끌) 기업 100개 사 중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청년고용 우수기업 인증제를 도입했다.

지난 8월 공모로 후보 기업 31개를 모집했고 서류심사, 현장 평가, 면접 평가 등 심사를 거쳐 태광후지킨, 조광요턴, 바이넥스를 최종 선정했다.

2007년 강서구에 설립된 반도체 기업인 태광후지킨은 최근 3년간 청년고용비율이 92.7%로 공동직장 어린이집 운영, 자녀학자금 지원 등 다양한 직원 복지·육아 지원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조광요턴은 1988년 강서구에 설립된 국내 선박 도료 부분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신입사원 기업적응 프로그램, 주택·전세자금 지원, 유연시간 근로제 운영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바이넥스는 1985년 사하구에 설립된 제약기업으로 깨끗한 작업환경, 주거·의료·건강지원, 근로시간 단축, 가족돌봄 휴직 지원 등으로 근무환경·복지제도가 우수한 기업이다.

청년고용우수기업에는 인증서와 인증현판 수여 좋은일터 강화 지원금 4천만원 지원, 신규 취득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면제,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