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소식] "자원순환이 생태관광으로"…제주 그린로드 시범 프로그램 운영
기사 작성일 : 2024-10-29 14:00:32

(제주= 제주도는 오는 11월 4·5일 친환경 시설 체험과 플로깅, 생태관광 등을 접목한 '제주 그린로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제주 그린로드 시범 프로그램 운영


[제주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프로그램은 환경교육과 플로깅, 생태관광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제주 자연과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관광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시도다.

프로그램은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첫날인 11월 4일에는 제주시 조천읍 재활용도움센터와 선흘 동백동산 습지 등 제주 동쪽 지역을 탐방하는 '제주에코투어'가, 둘째 날인 11월 5일에는 서귀포시 색달동 재활용도움센터와 대왕수천예래생태공원 등 제주 남쪽 지역을 탐방하는 '그린순환투어'가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재활용도움센터,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 제주 광역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등 제주 내 자원순환 관련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제주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생태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11월 1일까지 제주도청 자원순환과 통해 받는다.

제주도, 2024 평생학습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제주= 제주도는 '2024년 평생학습 경연대회' 참가팀을 오는 11월 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도내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연대회는 평생학습 작품전시회와 동아리 발표회로 진행되며, 분야별로 10개 참가팀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024년도 평생교육 과정 또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제작한 회화, 조각, 공예작품 등과 밴드, 난타, 연극 등 표현이 가능한 작품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동아리는 신청서와 작품(공연) 소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교육정책협력과(☎ 064-710-3825)로 문의하거나 제주도 누리집(www.je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