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통상본부장 "한·인도 통상협력 틀 재정비…실질 협력 모색"
기사 작성일 : 2024-10-31 12:00:24

제1차 통상정책자문위원회 주재하는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지난 2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 버클리룸에서 열린 제1차 통상정책자문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2024.10.29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 차대운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정인교 통상교섭본부장이 31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인도 경제 협력 확대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공급망에서 중요성이 커지는 인도와의 전략적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산업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 KB증권 등 주요 경제 기관 기관장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정 본부장은 "무역·투자·공급망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협력 잠재력은 매우 크지만 그간 성과가 제한적인 측면이 있었다"며 "정부는 한·인도 경제 통상 협력이 새 도약을 맞이할 수 있도록 기존 협력의 틀을 재정비하고 실질적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인도가 인도·태평양 전략의 핵심 국가로서 경제 협력을 넘어 전략적 파트너로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는 점에 공감하고, 한국도 인도가 강점을 가진 우주·IT 기술은 물론 디지털·첨단 제조업 등을 중심으로 인도와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고 산업부는 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