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출범 1년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원주서 정기총회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11-27 18:00:32

(춘천=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27일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2024년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이하 새시대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정기총회 참석한 김진태 지사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새시대위원회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김진태 지사와 새시대위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1년을 맞아 위원회 경과보고, 유공자 시상식, 정책 건의 및 도정 현안 토의 등이 진행됐다.

도내 의료 취약지역 의료서비스 개선방안과 도내 문화·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한 자문위원들의 정책 제안 발표도 이어졌다.

이와 함께 도정 정책 발굴 등에 이바지한 공로로 최삼규 위원장을 비롯한 각 분과위원장과 '봉쥬르 봉사단' 활동으로 지역 사회 봉사에 힘쓰는 마라토너 이봉주 위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 위원회 정기총회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출범 1년을 맞은 새시대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설립한 도정자문기구로, 도정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 제언 임무를 수행한다.

행정교육, 사회문화, 경제산업, 농림수산, 안전건설 등 5개 분과 위원회 111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다.

올해 15차례의 대면회의를 열어 150건의 정책제언을 통해 분야별 지역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와 자문을 진행했다.

최삼규 위원장은 "민생현안에서 도민들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고 도정 현안에 대한 가감 없는 제언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