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주말에 더 추워…내륙 중심으로 아침 기온 영하 5도
기사 작성일 : 2024-12-06 18:00:32

정선 하이원 스키장 개장


(정선=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 스키장이 6일 오전 슬로프 일부와 눈썰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스키 시즌 운영에 돌입해 곤돌라가 슬로프 아래와 정상을 오가고 있다. 2024.12.6 [강원랜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은경 기자 = 이번 주말은 기온이 더 떨어져 춥겠다. 전국 곳곳에 눈이나 비가 오는 곳도 있겠다.

6일 저녁엔 경기남부서해안과 충남서해안, 충남권북부내륙, 충북중·남부, 전라권에 0.1㎜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토요일인 7일 새벽부터 충남남부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비 또는 눈이 시작돼 오후부터 밤사이 충청권과 전라권, 경북남서내륙, 울산·경남내륙,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특히 7일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전북서부와 제주도산지에 시간당 1∼2㎝의 강하고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으니 피해가 없도록 유의해야 한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7∼3도·최고 4∼11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특히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7, 8일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전북동부, 경북북부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5도 내외를 기록하겠다.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도 내외(강원내륙·산지 0도 이하)로 예보됐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7일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2∼10도가 되겠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 경북북동산지는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남권해안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다.

당분간 강원도와 경상권, 7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55㎞/h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