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대전소식] 대전대, 지역사회 건강증진 헬스케어 심포지엄
기사 작성일 : 2024-12-06 18:00:38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헬스케어 심포지엄' 포스터


[대전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대전대는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한 헬스케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연숙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충청본부장과 대전대 동서생명과학연구원 손창규 원장 등이 '대전 충청 지역 의료자원 현황 및 정보 활용'과 '지역사회 건강지표: 스트레스와 피로도 분석'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충남대 수학과 명예교수 11명, 수학도서관 기금 2천만원 기부


충남대 수학과 명예교수 11명, 수학도서관 기금 2천만원 기부


[충남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충남대는 수학과 명예교수 11명이 6일 수학과 숙원인 수학도서관 건립기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충남대 수학과는 수학과를 비롯한 모든 대학 구성원이 수학 관련 도서 및 자료를 바로 이용하며 수학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수학도서관 건립에 노력하고 있고, 기금 모금이 이어지고 있다.

목원대 구재현 교수, '소방 안전 유공' 대통령 표창


목원대 구재현 소방방재학과 교수


[목원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목원대는 구재현 소방방재학과 교수가 '제62회 소방의 날' 기념식에서 대국민 소방 안전 업무역량 및 예방·대응 체계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구 교수는 "소방 안전은 국민 생명과 직결된 문제"라며 "소방 안전 분야 기술·정책 연구 등을 통해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대·몽골 국제대, 복수 학위제 MOU


충남대·몽골 국제대, 복수학위제 MOU


[충남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 충남대 국가정책대학원은 몽골 국제대 행정대학원과 복수 학위제를 통한 학생 및 연구 분야 교류 활성화 학술교류 협정(MOU)을 했다고 6일 밝혔다.

두 대학은 다음 학기부터 석사 학위 과정 학생을 상호 파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지 대학에서 몽골 및 한국 전문가를 양성, 한·몽골 간 교류·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