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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소비자중심경영 부문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기사 작성일 : 2024-12-10 11:00:38

제주항공, CCM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오른쪽 두 번째)가 지난 9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로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시상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12.10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주최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부문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은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기업에 상을 주는 제도다. 올해 국적 항공사 중에서는 제주항공이 유일하게 이 상을 받았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2월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받은 뒤 경영 활동을 소비자 지향적으로 꾸준히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11월 말까지 고객의 소리(VOC) 처리율은 꾸준히 99.9%를 기록했다.

또 제주항공은 임직원 경영 활동 제안 제도를 통해 고객 편의 개선 과제를 도출해 왔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소비자 중심 경영으로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CCM 우수 인증기업 표창 등에서 저비용항공사(LCC)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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