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경남 창원 방위산업 핵심 거점 '방위산업진흥센터' 개소
기사 작성일 : 2024-12-19 18:01:18

경남창원방위산업진흥센터 개소식


[창원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김선경 기자 = 경남 창원시는 19일 '경남창원방위산업진흥센터'가 의창구 팔용동에 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센터 개소식은 시와 방위사업청, 경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산업진흥원이 주관해 개최됐다.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센터 건립에는 총사업비 150억원이 투입됐다.

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시험장비실과 공용회의실 및 사무실 복합공간(1층), 기관 전용공간(2층)과 기업 전용공간(3층)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시험장비실에는 방위산업 시험인증에 필수적인 폭발성대기 시험기, 모래먼지 시험기, 가속도 시험기 등이 구축돼 기업들이 방산 시험인프라를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센터에는 삼현 등 방산기업 6개사와 연구기관인 경남테크노파크, 창원산업진흥원, 기업 지원기관인 한국방위산업진흥회 경남지사가 입주해 있다.

향후 방산 기업뿐만 아니라 건설기계부품연구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경남국방벤처센터 등도 입주할 예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장금용 제1부시장은 "방위산업진흥센터가 방위산업의 핵심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방위산업이 활성화되도록 시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