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최상목, 중기중앙회 방문…'중기 익스프레스 핫라인' 가동
기사 작성일 : 2024-12-26 12:00:22

경제장관회의 참석하는 최상목 부총리


최재구 기자 =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겸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4.12.23

(세종= 이준서 기자 = 중소기업들의 건의 사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핫라인 채널이 가동된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6일 오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현안 간담회를 하고 '중기 익스프레스 핫라인'을 가동하기로 했다.

중기중앙회와 기재부 협업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 마련된다.

최 부총리는 "현재와 같은 상황일수록 정부와 기업이 긴밀히 소통하면서 당면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부터 '중기 익스프레스 핫라인'을 가동해 현장 애로를 상시 수렴하겠다"고 말했다.

건의 사항이 검토되는 과정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신속한 피드백 체계도 갖추겠다고 덧붙였다.

최 부총리는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적극적 지원도 이어가겠다"며 "전례 없는 속도와 규모로 공공부문 가용자원을 총동원하고, 소비·건설 등 내수 부문별 정책 처방 및 소상공인·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인들의 임시투자세액공제 일몰 연장 등의 건의가 나왔고, 최 부총리는 "조세특례제한법 등의 신속한 입법을 위해 국회와도 적극 소통하겠다"고 답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중소기업단체협의회 회장단, 중소기업인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