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인천 경제단체 27곳 협의회 출범…경제발전 협력 공동선언
기사 작성일 : 2025-02-06 13:00:23

인천경제단체협의회 창립총회


[인천상공회의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 홍현기 기자 = 인천 주요 경제단체들이 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상공회의소는 6일 지역 주요 27개 경제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인천경제단체협의회' 창립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경제단체들은 인천상의 1층 대강당에서 열린 행사에서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면서 경제 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들은 "인천 경제 성장·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경제 현안과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면서 인천 경제를 대표하는 통합된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생산품 사용을 확대하고 지역 중심의 경제활동을 촉진할 것"이라며 "인천 경제가 국가 경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인천경제단체협의회는 박주봉 인천상의 회장이 상임대표를 맡아 운영을 주도하면서 정기·수시 회의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 국가정보원 지부와 협력해 지역기업의 산업기술을 보호하는 '기술유출 신고센터' 등을 운영하는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박 회장은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인천 경제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려면 경제 단체 간 협력과 공동 대응이 필수적"이라며 "협의회가 인천 경제계를 대표하는 소통 창구로 자리 잡도록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