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포항소식] 시민 누구나 안전보험 혜택
기사 작성일 : 2025-02-06 18:01:16

(포항= ▲ 시민 누구나 안전보험 혜택 = 포항시는 재난과 사고를 대비해 포항에 주민등록을 둔 주민 누구나 보장받을 수 있는 시민 안전 보험에 가입했다.

재난이나 사고를 당한 시민은 시와 계약한 보험사인 지방재정공제회에 보험금을 청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영일만항 북방파제에 낚시꾼 1만여명 찾아 = 포항시는 지난해 포항 영일만항 북방파제를 방문한 낚시꾼 수가 1만655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영일만항 북방파제는 길이 4.1㎞에 이르는 해상 방파제로 약 1.3㎞ 구간이 개방돼 있다.


포항 영일만항 북방파제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항만사업장 먼지 발생 점검 = 포항해양경찰서는 11일까지 포항시,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함께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항만사업장을 점검한다.

포항해경은 시멘트·석탄 등 하역시설의 비산먼지 발생 억제설비 설치 및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방진벽이나 방진망 등을 사용해 먼지 발생을 억제하도록 지도한다.

또 선박의 사용연료유를 확인해 미세먼지 주요 원인인 황 성분의 배출규제기준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 포항해수청, 어항시설 점검…사고 예방 =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은 3월 한 달간 포항·경주·영덕·울진·울릉의 국가어항 건설 현장 7곳과 어항시설 91곳에서 사고 예방을 위해 점검한다.

지반 약화에 따른 어항 시설물 침하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하고 사고 예방조치를 확인할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