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이준석, 난임센터 방문…"바이오 분야 과도한 규제 철폐해야"
기사 작성일 : 2025-02-14 18:00:04

난임트레이닝센터 방문한 이준석 의원


(성남= 홍기원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이 14일 경기도 성남시 차바이오컴플렉스 난임트레이닝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2025.2.14 [공동취재]

김치연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의원은 14일 난임 센터를 방문해 바이오 분야 등에서 선진국 수준으로 규제를 철폐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경기 성남시 분당구 차바이오컴플렉스 난임 트레이닝 센터에서 '난임 지원 정책 개선 및 규제 철폐 현안 간담회'를 가졌다.

이 의원은 "바이오 분야에서 한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과도한 규제가 있다면 규제를 철폐하는 방향으로 풀어가고자 한다"며 "규제 기준 국가제를 도입해 규제를 철폐할 때 하나하나 세밀하게 따져서 절차 속에서 오히려 시기를 놓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규제 기준 국가제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선진국 수준으로 규제를 폐지·정비하는 제도다.

이 의원은 이어 저출생 대책과 관련해 "아이를 낳고자 하는 신혼부부가 만약 난임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받을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하는 것이 앞으로 개혁신당의 방향성이 될 것"이라며 "연구 및 상업화와 관련된 여러 규제는 아주 빠른 속도로, 완전하게 해지하는 방향으로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달 초 사실상 차기 대권 도전을 선언한 이 의원은 지난 10일 한국은행 노동조합을 만나 공공부문 임금체계 합리화를 논의하는 등 정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