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안양시, 제8회 청소년상 후보자 내달 12일까지 추천받아
기사 작성일 : 2024-03-15 16:01:16

(안양=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양시는 '안양시 청소년의 날'(5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앞두고 제8회 청소년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안양시청사


[안양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시는 청소년이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격려하고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안양시 청소년상'을 시상하고 있다.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2024년 5월 25일 기준) 중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수상 부문은 봉사, 효행, 노동, 문화예술, 체육, 과학기술 등 6개 부문이며, 부문별로 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추천권자는 학교장, 청소년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동장, 관내 5인 이상 기업체 대표 등으로 오는 18일부터 4월 12일까지 부문별 구비서류 등을 전자문서시스템(공공기관의 경우) 또는 우편(안양시청 교육청소년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청소년육성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 오는 5월 25일 '안양시 청소년의 날'에 시상할 계획이다.

최대호 시장은 "시민들께서 열정을 가지고 성장하고 있는 우리 주위의 청소년을 따뜻하게 바라봐주시고 격려해주시기를 바란다"면서 "훌륭한 청소년들이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로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보자 추천의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