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함께해요 탄소중립" 음악 콘텐츠 제작
기사 작성일 : 2024-03-28 15:01:12

(부산=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28일 부산 콘텐츠 코리아 랩(CKL) 입주 기업인 씨엘미디어의 음악 저작물 '함께해요 탄소중립'이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키즈 유튜버 와이키키남매가 부른 이 노래는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2023년 우수 출판 콘텐츠 지원사업'으로 제작됐다.

또 와이키키남매가 직접 안무를 배워 제작한 뮤직비디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의 '2023년 B-CON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았다.

이 노래는 동요에 가까운 기존 캠페인 형식의 음악과 달리 K팝처럼 비트가 강조된 것이 특징이며, 중독성 있는 리듬으로 쉽게 따라 부를 수 있게 작곡됐다.


"함께해요 탄소중립" 음악 콘텐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월드 클래스 육성사업 참여 청년 인재 모집

(부산=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2024 NEXT10(월드클래스 육성)' 사업에 참여할 청년 인재를 오는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18∼39세 청년에게는 3년간 역량개발비 최대 1억원과 전문가 멘토링, 국제행사 및 세계경진대회 참가 등을 지원한다.

선발 분야는 ▲ 전문가 분야(건축, 조리, 디자인, 과학·기술 등 분야별 전문가) ▲ 문화·예술 분야(문학, 음악·무용·미술, 연극·영화, 사진 등) ▲ 이슈리더 분야(언론, 경제, 창업, ESG, 봉사 등)로, 분야별 전국 단위 또는 국제 대회 수상실적이나 대외 활동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최종 선발인원은 3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청년플랫폼 '청년G대'의 NEXT 10(월드클래스 육성)사업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클래스 육성 사업 참가자 모집


[부산경제진흥원 제공]

부산디자인진흥원,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기관에 선정

(부산= 부산디자인진흥원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로부터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미취업 청년에게 다양한 일경험 기회를 제공해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디자인진흥원은 총사업비 7억5천만원을 확보해 인턴형, 프로젝트형 등 맞춤형 지원을 할 계획이다. 참여기업과 청년에게는 지원금과 멘토수당, 체류비 등을 지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