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NH농협은행, 경남교육청에 교육행복카드 적립금 16억 전달
기사 작성일 : 2024-03-28 19:00:33

NH농협은행, 경남교육행복카드 사용 포인트 적립금 전달식


(창원= 28일 NH농협은행의 경남교육행복카드 사용 포인트 적립금 전달식이 경남교육청 교육감 집무실에서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농협은행 정지은 도교육청지점장, 김동규 경남영업부장, 조근수 경남농협총괄본부장, 박종훈 교육감, 조청래 농협은행경남본부장, 김환수 경남교육청 재정과장, 차정록 경남교육청 경리팀장. 2024.3.28 [경남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김동민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NH농협은행 경남본부가 경남교육행복카드 적립금 16억4천여만원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박종훈 교육감 집무실에서 열린 적립금 전달식에는 박 교육감과 조근수 경남농협총괄본부장, 조청래 농협은행 경남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경남교육행복카드는 2023년 경남교육청과 농협, 비씨카드사가 업무 협약을 체결해 법인 카드 이용액 1%를 포인트로 적립하는 공익적 제휴 카드다.

이 적립금은 경남교육청 세입 재원으로 편성돼 학생 교육 활동과 복지 사업으로 전액 집행된다.

올해 포인트 적립금은 전년 대비 1억5천여만원이 증액된 16억4천여만원이다.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복지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 적립금은 경남지역 학생을 위한 교육 협력사업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행복한 교육 복지정책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