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소식] 부산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공모
기사 작성일 : 2024-04-15 10:00:32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 부산시교육청은 5월 31일까지 내년도 예산 편성에 앞서 주민 의견 수렴과 참신한 교육사업 발굴을 위해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집중 공모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 운영을 위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다.

이번 공모는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제안 사업 신청서를 시교육청 홈페이지, 우편,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안한 사업은 관련 부서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 시 반영한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예산에 '찾아가는 갤러리 지원사업' 등 27개 주민 제안 사업, 877억원을 반영했다.

해운대 Wee센터, 메타버스 심리상담 '마음 e음' 운영

(부산= 부산시해운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내년 2월까지 초·중·고 학생, 학부모 90여 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심리상담 '마음 e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상 아바타를 이용해 실시간 비대면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을 상반기에는 지자체별로 순차적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상시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학생·학부모의 상담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방식의 상담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지역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 운영

(부산=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16일부터 6월 27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서면, 영도놀이마루에서 주중 지역 학습형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 인프라 확대로 질 높은 방과 후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업은 매주 화·목요일, 2개 강좌를 10주 과정으로 구성했다.

서면 놀이마루에서는 'K-POP 댄스', '아이돌 프로듀서 수업'을 진행한다. 아이돌 프로듀서 수업은 그룹 기획, 뮤직비디오, 음악 제작 등의 체험을 통해 팀워크를 배우고 창의력을 높여준다.

영도 놀이마루에서는 '밴드', '도자' 수업을 진행한다. 밴드 수업의 경우 기타, 보컬, 드럼 등 기수별로 내용을 달리 진행한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 '도서관 밖 책 나들이' 운영

(부산= 부산시교육청 유아교육진흥원은 20일 3~5세 유아 30가족을 대상으로' 도서관 밖 책 나들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야외 독서 활동을 통해 유아의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 내 책 읽는 문화 조성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유아교육진흥원 꿈빛 책놀터에서 북 피크닉세트를 대출해 야외 독서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북 피크닉 세트는 읽고 싶은 책 5권, 돗자리, 독서 편지 쓰기 등으로 구성했다.

신청 희망자는 부산시교육청 통합 예약 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