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용인시, 광역버스 정류장 76곳에 버스정보 안내 전광판 설치
기사 작성일 : 2024-04-24 11:00:31

(용인= 최해민 기자 = 경기 용인시는 광역버스 정류장 76곳에 버스 정보 안내 전광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광역버스 정보 안내 전광판


[용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광판 설치 사업은 지난해 국토교통부 주관 '광역 버스정보시스템(BIS) 구축사업' 공모에서 용인시가 사업 대상에 선정됨에 따라 추진돼왔다.

시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국비 4억원과 시비 10억원 등 14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6월부터 사업을 진행해왔다.

이번에 설치된 버스 정보 안내 전광판은 실시간 버스 위치와 도착시간, 혼잡도 등 운행 정보를 제공한다.

전광판에는 광역버스뿐 아니라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등의 정보도 안내된다.

전광판은 남사읍 동막정류장 등 처인구 29곳, 보정고 정류장 등 기흥구 25곳, 고기2리 정류장 등 수지구 22곳에 설치됐다.

설치 장소는 인접한 도시를 오가는 광역 버스 노선을 중심으로 버스 수요와 운행 횟수, 대중교통 의존도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아울러 시는 전광판 설치와 함께 버스 정보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용인시첨단교통센터 시스템도 고도화했다.

용인시 관계자는 "BIS 전광판은 버스 이용이 많은 도심은 물론, 배차간격이 길어 이용자의 불편이 따랐던 농촌지역에까지 버스 정보 안내가 필요한 정류장을 골라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첨단 교통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