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강원도, 이화여자대와 바이오의약 연구개발 업무협약
기사 작성일 : 2024-04-24 19:01:11


강원도, 이화여대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교류 협약식.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 이해용 기자 = 강원도는 24일 도청 본관 소회의실에서 이화여자대학교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교류 업무협약을 했다.

양측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조성 등 바이오산업 육성 지원, 각 기관 연구개발 인프라 및 우수인력 교류를 통한 공동 연구, 기술 이전·창업·임상 등 기업 지원, 산·학·연·병 컨소시엄 구성을 통한 국가 신규사업 공동 대응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그동안 바이오의약 개발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각자 역량을 키워왔다

이화여대는 약학·의학·생명과학·식품생명공학·식품영양학 등 첨단 바이오 분야 후속세대 양성, 임상바이오헬스대학원·제약바이오교육센터 운영 등 첨단바이오 전문인력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도는 1998년 춘천시 생물산업육성시범도시 지정을 시작으로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추진, 강릉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 등 바이오 산업기반을 다져왔다.

김진태 지사는 "최고 수준의 바이오 역량을 갖춘 이화여대와 바이오산업 파트너가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올해 상반기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반드시 유치, 도와 이화여대가 함께 블록버스터급 신약을 개발하는 성과를 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