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파주시 "올해 상반기 산업단지 2곳 준공…72만㎡ 규모"
기사 작성일 : 2024-04-25 10:01:11

(파주=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올해 상반기 산업단지 2곳이 준공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파주 스튜디오시티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파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파평면과 문산읍 일대에 지어지는 산업단지 2곳의 면적은 총 72만㎡ 규모에 이른다.

파평면에 위치한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는 59만㎡ 규모로, 전자·전기제조업종 등 첨단산업과 영상 오디오 기록물 제작, 배급업 등 미디어 콘텐츠 산업으로 업종계획이 수립돼 있다.

현재 산업단지 공사가 완료돼 준공인가를 위해 점검하고 있으며, 다음 달 준공을 앞두고 있다.

파주콘텐츠월드 일반산업단지가 준공되면 55개 업체의 입주가 가능해 3천명 이상의 고용 창출이 예상되는 등 파주 북부 지역경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12만㎡ 규모의 파주 스튜디오시티 일반산업단지도 올해 상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문산읍 내포리에 있는 파주 스튜디오시티 일반산업단지는 2014년 산업단지계획 최초 승인 시에는 제조업 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었으나, 입주 수요의 변화 등에 따라 영상·오디오 기록물 제작을 위한 업종으로 변경 계획돼 대규모 방송통신시설이 들어선다.

파주 스튜디오시티 일반산업단지는 실수요 산업단지로 방송·영화·미술 기업(㈜더엔에스엔컴퍼니)과 그 계열사들이 입주해 최첨단 스튜디오로 운영될 계획이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100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서는 산업단지 조성과 건실한 기업 유치가 중요하다"며 "파주시 도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사명감으로 산업단지 조성에 총력을 다해 달라"고 전했다.

파주시에는 현재 총 17개(884만㎡)의 산업단지가 운영되고 있으며, 6곳(287만㎡)의 산업단지가 조성 중이거나 계획 단계에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