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전국 유일 철도축제"…의왕철도축제, 5월 4∼5일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04-26 15:01:22

(의왕= 최종호 기자 = 경기 의왕시는 '2024 의왕철도축제'를 다음 달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왕송호수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의왕철도축제 포스터


[의왕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의왕철도축제는 매년 어린이날 전후로 열리며 2013년 의왕시가 철도특구로 지정되면서 종전 어린이축제에서 이름을 바꿔 의왕시의 특화 축제로 재탄생했다.

왕송호수를 배경으로 철도박물관, 철도인재개발원, 한국교통대학(구 철도대학), 자연학습공원, 조류생태공원 등 인근 철도 유관기관과 연계된 체험행사가 특징이다.

올해 축제에서는 국내 주요 지역의 문화와 놀이를 체험하는 '칙칙폭폭 기차여행 국내로'와 '의왕철도 AR체험', '이동과학실험쇼', '호그와트로 가는 마법 기차' 등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시민참여 열린무대, 인형탈 디제잉 기차놀이, 가족 피지컬100, 버블쇼, 보물찾기, 기차탑승권 체험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마련됐고, 축제 개막일인 4일에는 어린이 창작 뮤지컬 '동물친구들과 시간열차의 비밀'을 관람할 수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5일에는 홍진영, 정동하, 하이키, 키썸 등 인기가수의 폐막공연이 열리고 공연 후에는 축제의 마지막 행사인 기차를 형상화한 드론쇼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전국 유일의 철도축제라는 이름에 걸맞게 철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이 방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