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한·이스라엘 이노베이션 데이'…반도체·모빌리티 기술협력
기사 작성일 : 2024-07-16 07:00:22

산업통상자원부 CI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김동규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경기 성남시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이스라엘 혁신청과 공동으로 양국 기업이 참가하는 '2024년 한국·이스라엘 이노베이션 데이'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양국 간 기술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는 양국 간 시너지가 기대되는 반도체, 스마트모빌리티 분야를 중심으로 세미나, 비즈니스 미팅 등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이스라엘 측에서 국영 항공우주 시스템 제조기업 'IAI'와 자율주행차 3D 인식·감지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포어사이트 오토모티브', 차세대 상보형 금속산화 반도체(CMOS) 기반 단파 적외선 카메라 제조기업 '트리아이' 등 30곳이 참여했다.

한국 측에서는 삼성전자, 현대차, LG전자,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과 보스반도체, 모빌리오 등 70여곳이 참여했다.

양국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우수 과제를 한·이스라엘 공동 연구개발기금을 활용해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부에 따르면 지난 2020년 7건에 불과하던 국내 기업의 이스라엘과의 기술협력 과제 신청은 지난해 34건으로 크게 증가했다.

양국 정부는 지난 2001년 이후 총 9천300만달러를 공동 투자해 206건의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부 관계자는 "양국 정부는 매년 7개 안팎의 공동 연구개발(R&D) 과제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며 "올해도 양국 기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공동 기술개발 과제를 많이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