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기사 작성일 : 2024-07-22 11:00:17

성혜미 기자 = 태광그룹 계열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응대 'AI쇼핑톡' 도입…방송 요약도


[쇼핑엔티 제공]

AI쇼핑톡은 생성형 AI 기술로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와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챗봇 서비스는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여름 장마철에 편하게 입을 옷은 뭘까', '요즘 잘 나가는 건강식품은 뭐지' 등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준다.

또 검색 결과에 대한 추가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가령 고객이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AI쇼핑톡에 "시원한 냉감 소재 옷을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여성 원피스 가운데 냉감 소재를 골라준다.

AI 방송 요약 시스템은 AI가 홈쇼핑 방송 화면 및 진행자 발언을 분석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 관심 기반 핵심 키워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AI쇼핑톡은 초개인화 소비 추세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CX)를 극대화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