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 경남 직업계고 선수단 학생부 전국 2위
기사 작성일 : 2024-09-02 15:00:32

경북에서 열린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여한 경남 학생


[경남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김동민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경북에서 열린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도내 직업계고 선수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일 밝혔다.

경남 직업계고 선수단은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열린 대회에서 30개 직종 90명이 출전해 금메달 10개, 은메달 10개, 동메달 15개, 우수상 9개, 장려상 21개를 수상했다.

메달과 상을 점수로 환산하면 학생부에서 전국 2위 성적이다. 1등은 개최지인 경북이다.

선수단 중 창원기계공업고는 누적 메달과 상 개수를 기준으로 직업계고 전국 6위에 올라 4∼6위 학교에 주는 동탑을 받았다.

직업계고 선수단 메달은 냉동 기술, 금형, 용접, 전기기기, 정보기술, 자동차 자체수리·정비, 모바일로보틱스, 통신망 분배 기술, 그래픽 디자인, 제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르게 나왔다.

도교육청은 학생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최신 기자재를 도입하고, 실습실 환경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용접 직종에서 금메달을 딴 창원기공 3학년 이연우 군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가 돼 대한민국을 빛내는 기술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과 열정적으로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생을 지도한 교사 등 모든 직업계고 교직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