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한화투자증권,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 인수 완료
기사 작성일 : 2024-10-17 11:00:24

한화투자증권, 인도네시아 칩타다나 증권·자산운용 인수 계약


한화투자증권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칩타다나 증권 본사에서 칩타다나 증권 및 자산운용에 대한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사진은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왼쪽)와 캐서린 지나 함발리 칩타다나 캐피탈 커머셔너가 인수 계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2023.6.28 [한화투자증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민영 기자 = 한화투자증권[003530]은 17일 인도네시아 칩타다나증권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재계 6위 리포그룹 계열로 30년 이상 업력을 가진 중견 금융사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해 칩타다나증권 지분의 8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금융당국의 최종 승인을 얻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이로써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은 세 번째 동남아시아 진출을 완료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인도네시아는 인구가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고, 평균연령도 29.7세인 '젊은 대국'인 만큼 디지털금융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시장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인도네시아 리포그룹과 협업 관계를 유지해 현지 시장에 최적화된 디지털금융 플랫폼 구축 및 서비스 제공에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또한 한화투자증권은 칩타다나자산운용 인수도 추진 중이며 내년 중으로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칩타다나증권은 인도네시아 디지털 금융시장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한화투자증권은 최대주주이자 파트너로서 칩타다나증권이 아세안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회사로 도약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