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강원도 올해 농업인 대상 6개 부문 우수 농업인·단체 선정
기사 작성일 : 2024-11-13 16:01:19

2024 강원도 농업인 대상 시상식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 이재현 기자 = 올해로 44회를 맞는 강원도 농업인 대상 6개 부문의 우수 농업인과 단체가 선정됐다.

도는 13일 춘천시 세종호텔 사파이어홀에서 제29회 농업인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해 대상 및 농촌마을 활력프로젝트 우수마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김진태 도지사를 비롯해 이재석 도 농업인단체 총연합회장, 김용복 도의회 부의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대상 수상자는 작물경영 부분 김건호(횡성), 친환경농업 부문 농업회사법인 양구친환경(양구), 수출·유통 부문 박범주(인제), 축산발전 부문 류재문(양양), 미래농업육성 부분 김은솔(평창), 농촌융복합산업 부문 농업회사법인 무진장(강릉) 등이다.

농촌마을 활력 프로젝트에는 강릉시 옥계면 북동리, 홍천군 북방면, 횡성군 둔내면, 인제군 북면 용대1리 등 4개 마을이 선정됐다.


농촌마을 활력 프로젝트에 선정된 4개 마을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들 마을은 3년간 총 5억9천만원씩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청년 협업농장, 농산물 가공 신제품 개발 등 농촌 활력 사업을 추진한다.

김진태 지사는 "모든 산업의 가장 기본은 농업이며, 우리의 땅을 지키고 농업을 지키는 농업인들을 존경한다"며 "농업농촌 분야 내년도 예산을 지난해보다 늘려 5천900억원으로 편성해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