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 한림공고, '항공우주 협약형 특성화고' 현판식
기사 작성일 : 2024-12-09 16:00:39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 선포식


이정훈 기자 =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년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공동 비전 선포식에서 협약형 특성화고로 선정된 학교 교장들과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024.11.1 [ 자료사진]

(제주= 전지혜 기자 = 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는 9일 오후 학교 본관에서 항공우주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현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기관·단체장과 학교 관계자, 동문, 기업체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제주지역 우주산업 협약형 특성화고의 출범을 축하했다.

이날 현판 제막식은 한림공고가 협약형 특성화고로 첫 출발을 한다고 공식 선포한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교육청은 설명했다.

김광수 제주교육감은 "협약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교육-취업-성장-정주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영훈 제주지사는 "교육청,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한림공고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항공우주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교육부 선정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기업, 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다.

제주 한림공고에는 5년간 총 135억원(국비 45억원, 도비 30억원, 교육청 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한림공고는 현재 개방형 교장 공모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신임 교장은 내년 3월 1일 자로 임명되며, 임기는 4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