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부산 글로벌 허브 항공·항만·육상물류 전략 세미나
기사 작성일 : 2024-12-13 09:00:22

가덕도신공항 홍보 영상


(부산= 11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열린 가덕도신공항 비전과 전략 선포식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영상이 상영되고 있다. 2024.1.11 [부산시 제공]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13일 오후 부산시티호텔에서 항공·항만·육상물류가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첨단국제복합물류시스템 구축 전략을 모색하는 '2024 트라이포트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산학연 물류 분야 전문가 등 70여 명이 참석해 '글로벌 물류허브도시 부산'을 주제로, 최근 급변하는 해외정세에 따른 통상 정책 전망과 해운·항만·항공·물류 분야 주요 쟁점을 공유하고 부산의 대응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예상준 연구위원이 '제2기 트럼프 정부의 통상 정책'을, 한국해양진흥공사 이석용 해양산업정보센터장이 '글로벌 해운·항만 시장의 주요 이슈'를, 한국교통연구원 노홍승 선임연구위원은 '글로벌 항공·물류 시장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강희성 부산시 교통혁신국장은 "싱가포르, 홍콩과 같은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세계 2위 글로벌 환적항만에 가덕도신공항을 개항하는 '트라이포트 혁신전략'을 수립 중"이라며 "국내외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물류 중심 성장전략을 지속해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라이포트 전략 세미나


[부산시 제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