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박형준 부산시장 "투자유치 확대, 글로벌허브도시 집중"
기사 작성일 : 2025-01-02 15:00:23

부산시 시무식


[부산시 제공]

(부산= 조정호 기자 = 부산시는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아 2일 오전 시청 대강당에서 올해 업무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을 개최했다.

시무식은 '글로벌 허브도시' 도전을 담은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부산 지역중소기업협동조합 대상 표창, 시책추진 유공 기관 시상, 박형준 시장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신년사에서 "새해를 맞아 기쁜 마음으로 출발해야 하는데, 지금 불행한 사태와 함께 첫날을 맞이해 마음이 무겁다"며 "어렵게 출발한 만큼 시작은 미미하지만, 끝은 창대할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이 자리가 다시 한번 다짐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는 부산이 글로벌 스마트 센터 지수 세계 13위, 아시아 2위,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순위에 처음으로 20위권에 진입했고 청년 고용률도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며 "민선 8기 투자유치액이 지난해까지 11조원을 돌파했는데 올해는 20조원까지 투자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시장은 "지방분권과 혁신 균형 발전이 대한민국을 살리는 길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부산이 앞장서 남부권 전체에 활력을 불어넣어 대한민국이 제대로 된 공생과 공진화의 모델로 바꿔 나갈 수 있도록 직원들 모두가 소명 의식과 사명감으로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을 만드는 데 집중해달라"고 덧붙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