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영상] 송전탑이 LA산불 최초 발화점?…CCTV엔 필사의 탈출 도운 '영웅'
기사 작성일 : 2025-01-15 18:00:57
유튜브로 보기


https:https://youtu.be/SNDuino7JPY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이어지고 있는 대형 산불 2건 중 1건의 발화 원인이 송전탑에서 튄 불꽃일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14일(현지시간) 지역 일간지 LA타임스와 CNN 방송에 따르면 LA 카운티 동부 내륙 알타데나 지역에서 발생한 '이튼 산불' 피해 주민들이 산불 초기에 찍은 영상에 송전탑을 발화 지점으로 의심할 만한 정황이 포착됐는데요

한 주민이 지난 7일 오후 6시 24분께 찍은 해당 영상에는 산 중턱에 설치된 한 송전탑의 아랫부분에서 화염이 크게 솟구쳐 오르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소방 당국이 이 산불의 최초 발화 시점으로 추정하는 시각은 당일 오후 6시 18분인데요, LA타임스는 현재 캘리포니아 산림·소방국 소속 수사관들이 해당 송전탑 일대를 조사 중인 사실을 확인해줬다고 전했습니다.

또 이튼 산불이 마을을 위협하던 당시 한 부부가 불길을 피해 대피하는 극적인 순간이 CCTV 화면에 포착됐습니다.

이 부부는 불씨가 사방으로 튀는 가운데 소지품을 차량으로 옮기고 지붕에 불을 뿌린 후 가까스로 불길을 빠져나왔습니다.

또 차량의 시동이 걸리지 않아 불길 속에 갇혔던 한 여성과 반려견 4마리는 인근 주민의 도움으로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제작: 김해연·김혜원

영상: 로이터·AFP·X @YisraelOfficial


댓글